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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26년 만의 첫 연간 적자와 위기 극복 전략

myqzq 2025. 2. 14. 14:33

게임업체 엔씨소프트(NCSoft)창립 26년 만에 첫 연간 영업적자를 기록하며 주주들의 실망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 2024년 엔씨소프트 실적

  • ✅ 매출: 1조 5,781억 원 (전년 대비 11% 감소)
  • ✅ 영업손실: 1,092억 원 (적자 전환)
  • ✅ 순이익: 941억 원 (전년 대비 56% 감소)

📉 주가 하락: 실적 발표 후 3.5% 하락 → 다음 날 추가 1.7% 하락

 

💡 주주들의 반응: "야구단부터 매각하라!" vs. "신작 게임 성공이 답이다!"


📌 엔씨소프트 적자 원인 – 왜 이런 상황이 발생했나?

💰 매출 감소 원인

  • 📉 모바일 게임 성장 둔화
  • ⚠️ 과금 구조에 대한 소비자 불만 증가
  • 🎮 신작 게임 흥행 실패 (아이온2, LLL 등)

💼 비용 증가 원인

  • 📊 구조조정으로 인한 퇴직위로금 지급
  • 📢 신작 출시 마케팅 비용 증가

📢 NH투자증권: "엔씨소프트 주주 100명 중 98명이 손실을 보고 있다."


📌 주주들의 반응 – "야구단부터 매각해야 한다!"

⚾ 엔씨소프트는 프로야구단 엔씨다이노스를 운영하며, 매년 250억~300억 원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주주들은 적자 상황에서 스포츠 구단 운영이 불필요하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 주주 A씨: "권고 사직까지 하면서 허리띠를 졸라매는데, 본업과 무관한 야구단을 유지해야 하나요?"

💡 이에 대해 엔씨소프트 측의 답변

  • "2년간 야구단 지원 규모를 줄여왔다."
  • "비용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며 운영할 계획."

📢 하지만 주주들은 **야구단 매각을 통한 비용 절감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지속적으로 내고 있습니다.


📌 엔씨소프트의 미래 전략 – 반등 가능할까?

🎮 2025년 신작 게임 라인업

  • 아이온2 (MMORPG, 2025년 연말 출시 예정)
  • LLL (슈팅 장르, 2025년 하반기 출시 목표)
  • 택탄 (전략 게임, 출시 일정 미정)

📢 게임 장르 확장

  • 🎯 MMORPG → 서브컬처, 슈터, 전략(RTS) 등 다양한 장르 개발
  • 📊 글로벌 유통 확대 – 북미·유럽 시장 진출 강화

📢 비용 절감 및 구조조정

  • 800명 감축 (2024년 권고사직 포함)
  • AI 기술 활용 – 개발 비용 절감 및 효율성 증대

📌 사우디 빈 살만 왕세자, 7,400억 원 손실?

📢 엔씨소프트의 2대 주주사우디아라비아 국부펀드(PIF)로, 2022년 1조 원을 투자했습니다.

💸 당시 주가: 53만~56만 원 → 현재 주가: 17만 원대

📉 현재 평가손실: 약 7,400억 원

📢 증권사 관계자: "사우디 왕세자는 미국에 600조 원을 투자하는 등 대규모 투자를 하고 있어, 엔씨소프트 손실은 신경 쓰지 않을 가능성이 크다."


🚨 결론 – 엔씨소프트, 위기를 극복할 수 있을까?

📢 엔씨소프트는 26년 만에 첫 연간 적자를 기록하며, 신작 실패와 비용 증가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 야구단 매각 가능성 논란 – 주주들의 강한 요구
  • 신작 게임 성공 여부 – 2025년 반등의 핵심
  • 비용 절감 및 AI 활용 – 경영 효율화 전략

📊 **2025년이 엔씨소프트의 반등을 결정짓는 중요한 해가 될 것입니다.**

📢 여러분은 엔씨소프트의 미래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댓글로 의견을 남겨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