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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라디오의 날(2월 13일): 변함없는 목소리의 힘

라디오는 1890년대 전파 기술의 발견과 함께 시작되어, 20세기 초 대중 매체로서 급성장하며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아온 매체입니다.TV와 인터넷이 등장한 이후에도 라디오는 여전히 중요한 정보 전달 수단으로 남아 있습니다.이에 유네스코는 2월 13일을 ‘세계 라디오의 날(World Radio Day)’로 지정하여 라디오의 중요성을 기념하고 있습니다. 📻✨📌 세계 라디오의 날이란?🎉 유네스코가 지정한 라디오의 날2011년 유네스코 총회에서 2월 13일을 ‘세계 라디오의 날’로 지정라디오가 정보 전달, 교육, 재난 대응, 문화적 다양성 유지에 기여하는 점을 기념이 날짜는 1946년 ‘UN 라디오’ 설립일을 기념하여 선정됨💡 라디오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전 세계적으로 가장 보편적이고 신뢰받는 매체 중 하..

기타 2025.02.13

넥슨: 국내 게임사 최초 연매출 4조원 돌파!

넥슨이 창립 이후 처음으로 연매출 4조 원을 돌파하며 국내 게임사 중 가장 높은 실적을 기록했습니다.‘던전앤파이터’, ‘메이플스토리’, ‘FC’ 등 대표적인 프랜차이즈 게임들의 성장과 IP 확장 전략이 성과를 거둔 결과입니다.2024년 4분기에는 영업손실 158억 원을 기록하며 적자 전환되었는데요.그럼에도 불구하고 넥슨은 신규 IP 확장과 글로벌 시장 공략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갈 계획입니다.이번 글에서는 넥슨의 연매출 4조 원 돌파의 의미, 주요 게임들의 실적, 2025년 신작 라인업, 그리고 향후 전략을 살펴보겠습니다. 🎮📈📌 넥슨, 연매출 4조 원 시대 개막📊 넥슨 실적 요약✔ 연매출: 4조 91억 원 (전년 대비 5% 증가)✔ 영업이익: 1조 1,157억 원 (전년 대비 8% 감소)✔..

New IT 2025.02.13

To The Moon – 감동적인 스토리텔링의 걸작

이번에 블로그를 시작한 김에 유튜브도 함께 도전해볼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무슨 콘텐츠를 하면 좋을까 고민하다가 게임 리뷰를 해보면 재미있겠다는 아이디어가 떠올랐습니다.하지만 유튜브는 처음이고, 말도 잘 못하는 내가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했습니다.그러다 문득 떠오른 게 쯔꾸르 게임이었습니다.예전에 "해봐야지!" 하고 스팀에서 구매해놓고 방치해둔 게임이 있었는데,그게 바로 《To The Moon》 이었어요.이번 기회에 《To The Moon》을 직접 플레이해 보면서, 유튜브에도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 https://www.youtube.com/@%EB%A7%90%EA%B0%9C%EC%9D%98%ED%8A%9C%EB%B8%8C 말개의 튜브 www.youtube.com https://www...